[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판매에 나선 씨앤알테크의 '쪼물락 코딩블록'이 목표액 381%를 달성했다.

'놀면서 배우는 쪼물락 코딩블록'은 지난 6일부터 5월 15일까지 목표액 500만원에 도달하면 각 상품을 시중가 대비 약 35%가량 저렴하게 구매하는 편딩을 진행하고 있다.

펀딩 마감 2일을 남겨둔 쪼물락 코딩블록은 13일 현재 111명이 1900만원 이상의 펀딩에 참여한 상태다. 

‘쪼물락 코딩블록’은 코딩 명령 창작을 통해 눈앞에서 로봇의 움직임을 경험하며 프로그래밍을 익히게 해 준다. 컴퓨터 없이 로봇을 어떻게 움직일지 스스로 고민하고 이리저리 조합하며 블록을 맞추며 자연스럽게 코딩을 배우는 교육 교구다.  

'쪼물락 코딩블록'은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의 스스로 학습을 돕도록 설계돼 있어 창의력과 상상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문제해결력과 응용력을 성장시켜 스스로 코딩원리를 배우게 하는 등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씨앤알테크는 이번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슈퍼 울트라 얼리버드(20세트), 슈퍼 얼리버드(50세트), 얼리버드(100세트)를 상품으로 내놓았다.

한편 펀딩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 펀딩이 가능하다.

한덕수 씨앤알테크 대표는 “엄마 아빠와 함께 블록놀이를 하며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장난감인 쪼물락 코딩블록을 통해 많은 부모가 코딩은 학원에서 배워야 하는 어려운 것이라는 인식을 깨뜨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