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김민호 기자] 수원시는 지난 2월 고용노동부 주관 ‘2020 청년센터 운영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수원에 거주하는 청년(만19~39세) 4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22일까지 ‘2020 진로설계학교’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참가자 모집은 청년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년의 자존감 회복을 돕고 구직 의욕을 고취하고, 사회 진입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교육은 청년바람지대(수원시 팔달구 행궁로84번길 23)에서 이달 25일부터 7월27일까지 총 10회에 거쳐 LIFE DESIGN(라이프 디자인)과 LIFE RE-DESIGN(라이프 리-디자인) 등 2개의 교육 과정으로 진행된다.

진로설계학교는 수원시청년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2020 청년센터 운영 사업’의 하나로 청년 개개인의 강점·잠재력 개발, 진로설계를 도와주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센터는 다양한 진로·성격 검사를 할 수 있는 ‘LIFE DESIGN’ 프로그램을 상대적으로 이직률이 높은 30대 청년을 대상으로 운영해 청년 교육생에게 알맞은 진로를 찾도록 기회를 제공해준다.

참가를 원하는 청년은 청년바람지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청바지소식’에 게시된 ‘2020 진로설계학교 모집 안내문’을 클릭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한편 수원시청년지원센터는 진로탐색, 취·창업지원, 청년역량강화, 사회참여 등 4개 분야에서 6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