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부산 시민 여러분! 그리고 교육가족 여러분!

2016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시민과 교육가족 모두에게 기쁨과 행복을 가져다주는 희망찬 새해가 되길 바랍니다.

부산교육은 지난 한 해 여러분의 성원 덕분에, 지방재정 운영 평가 우수교육청 선정, 기초학력 미달 학생 비율 감소, 시·도 교육청 청렴도 평가 9단계 수직 상승, 부산다행복학교의 성공적 운영, 토의토론 수업 확산 등 소중한 성과들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우리 교육청은 이러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주마가편(走馬加鞭)의 정신으로, 시민과 교육가족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학교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더욱 힘을 쏟겠습니다.

학교문화 혁신과 청렴한 교육행정 실현을 위한 노력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하고, 토의·토론 수업을 독서와 연계하여 내실 있게 정착시키겠습니다.

가정·지역사회와 더불어 인성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모든 학생이 마음껏 자신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교육복지 확대와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변화의 싹을 틔우기 시작한 부산교육이 교육가족에게는 자부심으로, 시민들에게는 자랑으로 온전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쉼 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학교 안에서 더 행복해지고 더 큰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새해에도 부산교육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