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 전경(사진제공=수원시)
수원시청 전경(사진제공=수원시)

[에듀인뉴스=김민호 기자] 수원시는 공공사업 디자인 활동에 참여할 민간전문가 '도시PD' 15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2일까지고, 모집 분야는 도시설계·건축 7명, 도시경관·조경 4명, 시각·산업·환경디자인 4명 이다. 임기는 위촉일로 부터 1년이며 연임이 가능하다.

도시PD는 공공사업 추진 전 과정의 기획·아이디어 도출, 사업비 집행계획 등 디자인 활동 및 행정절차를 총괄·관리하는 민간전문가를 일컫는 말이다.

이들은 수원시 공공사업 관련 기획 또는 설계에 대한 자문·조정, 소규모 공공사업 설계 참여, 공공사업 전 과정에 걸쳐 사업 계획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한 자문·조정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단 수원시 공공디자인위원회·도시계획위원회·건축위원회·경관위원회 등 수원시 모든 위원회 위원의 중복활동은 제한된다.

수원시는 1차 서류평가 및 2차 면접·종합평가(6월 중순 예정)  등을 거쳐 도시PD를 선발할 예정이다.

공공·민간사업에서 총괄계획가로 참여한 경력과 실적이 있거나, 도시·건축·조경·디자인 관련 국내·외 수상 실적이 있을 경우 우대 받는다.

신청은 수원시 홈페이지 ‘공고/고시/입법예고’에 게시된 ‘수원시 도시PD 공개 모집’ 안내문에서 응모원서, 자기소개서 등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