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송호고 3학년 학생들의 등교 첫날

열화상기를 통한 발열체크를 기다리는 고3 학생. 2020.05.20.(사진=지성배 기자)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고고 3학년 등교가 전국적으로 시작된 20일 안산 송호고 3학년 학생들이 속속 등교하고 있다.

학생들이 교문을 통과해 열화상기를 통한 발열체크를 하기 위헤서는 가정에서부터 문진표 자가진단 과정을 거쳐야 한다.

고3 학생들은 그동안 등교를 위해 가정에서 매일 자가진단을 통해 코로나19 의심증상 여부를 확인해 왔다.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NEIS)와 연동된 자가문진표 작성 결과 의심증상이 있으면 등교중지 판정이 내려진다. 

교육부가 지난 7일 공개한 문진표에 따르면 ▲섭씨 37.5도(℃) 이상 ▲기침 ▲인후통 ▲호흡곤란 ▲설사 ▲메스꺼움 ▲미각·후각 마비 ▲14일 이내 해외여행 이력 중 하나라도 있는 경우 등교를 할 수 없도록 했다. 동거가족 중 최근 14일 이내 해외여행을 다녀온 사람이 있거나 자가격리된 사람이 있어도 등교할 수 없다.

이날 학교 앞에서 만난 이현정 안산송호고 학운위원장은 "등교 개학 진행사항을 확인하고자 나왔다"며 "학교에서 준비를 잘 해줘 고맙다. 직접 보니 방역수칙을 잘 지키는 것 같아 안심이 된다. 아이들도 대입 및 학사 일정에 따라 공부에 집중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