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5월 18일(월)부터 6월 26일(금)까지 2020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모집한다. 

이번 신입생 모집은 사이버 대학원 최초로 개설된 정보보호대학원 정보보호학과와 경영대학원 MBA학과에서 모집하며 서류합격자 발표는 7월 1일(수)이며 면접고사는 7월 4일(토)이다. 합격자 발표 및 등록은 7월 9일(목)부터 7월 13일(월)이다. 

모집인원은 정원내 전형과 군위탁, 재외국인 및 외국인, 북한이탈주민으로 나눠 선발하며, 지원서는 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 학사학위 취득자 및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따라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전형방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1차 서류는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학부성적을 합산한 총 60점 만점으로 평가되며 2차 면접은 인성검사, 연구능력을 합산한 총 40점 만점으로 실시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MBA학과는 우수 교수진을 확보하여 수요자 중심의 이론적이고 현실적인 교과과정을 운영 중이며 오프라인 특강 연수, 학생자치활동 지원, 학생들에게 다양한 인맥 구축 및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한다.

정보보호대학원 정보보호학과는 해킹분야, 산업보안분야, 사이버수사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최고 수준의 교육 및 연구를 위한 교수진, 우수한 연구 인력풀 확보, 대학원내 부설연구소 운영을 통한 적극적 위탁과제 수주, 전문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 자격증 교육 실시 등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세종사이버대 대학원은 실무위주의 특성화학과를 개설하고 실용적인 교과과정에 기반을 둔 독자적인 온라인 교육모델을 구축했으며 전문 교수진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원의 입학 원서는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입학 문의는 전화 또는 이메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