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출간 예정...‘2020 우수출판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인문분야 우수도서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김대유 경기대 교수의 신간 ‘행복한 삶의 온도’(도서춢판 북그루)가 지난 20일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2020 우수출판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인문분야 우수도서로 선정됐다.

지난 2월부터 진행된 이번 심사에는 모두 5개 분야 2426편의 도서 콘텐츠가 대상에 올랐고, 4차에 걸친 심사 끝에 42편이 우수 인문학 도서로 선정됐다. 

당선작에는 1000만원의 제작지원비를 지급, 6월 중 출판사와 협약을 맺어 출간‧유통된다. 

도서출판 북그루는 ‘행복한 삶의 온도’를 진흥원과 협약을 맺는 즉시 오는 6월 6일 출간할 예정이다.
  
‘행복한 삶의 온도’는 인생길의 고난을 딛고 행복의 길을 만들기 위한 해법을 ‘길 위에서’, ‘길을 따라서’, ‘몸의 기술’, ‘문생어정 정생어문’ 등 4부로 설정해 제시하고 있다. 

피카소의 시선과 아인슈타인의 눈빛에서 시대의 고독을 느끼고, 섹스의 텍스트를 사랑의 콘택스트로 승화시키며, 몸을 치유하는 생할습관과 모순된 세상을 끌어안는 지혜를 발견할 수 있다. 

한편 졸혼이 주는 평화를 배우고 선택하는 노년의 삶과 준비하는 죽음을 생각하며, 교육은 기필코 희망이어야 한다는 부활의 좌표를 읽을 수 있다. 

인문학적 감성이 넘치는 40여편의 글을 읽다 보면 잔잔한 감동의 스토리텔링과 함께 눈물이 찔끔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저자 김대유 교수는 교육학 박사로 경기대학교에서 오랫동안 교육학과 인문학, 보건교육을 강의하고 있으며 성과 사랑 등 제분야의 대중강연을 섭렵했다. 국립암센터에서 의료인들과 고위과정을 공부하면서 삶과 죽음을 고민하고, 국가인권위원회 전문위원과 UN아동권리협약 옴부즈퍼슨으로 일하면서 청소년인권정책을 세우고, 보건교과를 도입하는데 힘을 보탰다. 

저서로는 ‘동료효과’, ‘안철수 현상과 교육혁신’, ‘가끔 아이들은 억울하다’, ‘이 아이들을 어찌할까’, ‘참 잘했어요’ 등 12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