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친애하는 교육 가족과 사랑하는 학생 여러분!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3년에는 새 정부 출범에 발맞춰 '정부 3.0' 정책에 입각한 업무 방식의 개선과 교육 복지 강화, 2016년에 본격화될 자유학기제 준비 등 새 시대에 맞는 새 정책의 도입과 추진에 주력해 경북 교육 3.0 시대를 알차게 열어왔습니다.

새해에는 꿈과 법과 규칙이 살아있는 학교 문화를 조성해 바른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릴 수 있는 자유학기제 운영 기반을 조성하겠으며 누리과정을 내실 있게 운영해 유아 교육에 공교육 기능을 강화하겠습니다.

맞춤형 진로교육과 특성화고 육성을 통해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모두가 행복한 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 복지 정책을 강화하겠습니다.

시책 추진을 위해 교원의 행정 업무를 덜어 교육과정 운영과 생활지도에 충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누리과정 운영을 위시한 교육 복지 정책을 위한 예산을 증액했으며 자유학기제 운영과 진로교육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갑오년 새해를 맞아 교육 가족 여러분들의 건강과 발전을 기원하며 걱정 없이 내일을 이야기할 수 있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