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신동필 한영고 교사 등 5개 부문 10명 수상

한국교직원공제회는 22일 여의도 본사 The-K타워에서 제9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사진=교직원공제회)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한국교직원공제회는 22일 '제9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수상자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大賞)은 신동필 서울 한영고 교사가 받았다.

이 외에도 특수교육부분 △세종누리학교 황정현 교사, 유아교육부문 △거창유치원 우영혜 원장, 초등교육부문 △대구대남초 김창섭 교사 △양서초 서정애 수석교사 △이리남초 권미숙 교장, 중등교육부문 △광주공업고 임혜숙 교사 △청학공업고 서현석 교사, 대학교육부문 △연암대 김은집 부교수 △경북대 전창진 교수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에게는 홍조·녹조·옥조근정훈장, 근정포장 등 정부 훈포장과 상패가 수여됐으며 대상 수상자에게 상금 2000만원, 부문별 수상자에게 상금 1000만원이 각각 주어졌다.

이진석 교직원공제회 이사장 직무대행은 “올해 수상하신 선생님들을 포함해 지금도 현장에서 굳건한 사명감으로 교육에 임하시는 모든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선생님들의 노고를 항상 마음에 새기고 스승존경 풍토를 조성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역대 대한민국 스승상 수상자 프로필과 선정 기준, 선정 절차 등은 스승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 스승상=2011년 한국교직원공제회의 ‘한국교육대상’과 교육부의 ‘으뜸교사상’을 통합, 제정된 ‘대한민국 스승상’은 교직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교육발전에 헌신해 온 진정한 교육자를 찾아 참다운 스승상을 정립하고, 스승존경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국내 최고 권위의 교육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