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인천재능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컬러와 뷰티’를 주제로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JEIU 이미지브랜딩 제2기’를 성공리에 개강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20대를 능가하는 아름다운 외모와 활력 넘치는 모습을 자랑하는 ‘루비족’이 증가하고 있다.

루비족(RUBY 族)은 신선함(Refresh), 비범함(Uncommon), 아름다움(Beautiful), 젊음(Young)의 약자를 조합한 신조어로, 최신 패션 동향과 뷰티 정보에 관심이 많으며 내면과 외면 모두 빈틈없이 관리하고 있는 신중년층(Active Senior)을 가리킨다.

이번 ‘JEIU 이미지 브랜딩 제2기’는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 평균 수명 증가 등에 따라 확보된 여가시간의 적극적 활용을 희망하는 루비족과 뷰티에 관심이 많은 지역 시민들을 위해 개설된 강좌다.

2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는 뷰티메이크업 테크닉, 컬러테라피, 최신 스타일링 교육을 받게 되며, 미니패션쇼까지 병행되는 다채로운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강좌는 총 10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저녁 6시30분부터 2시간 동안 인천재능대학교 공학관 4층 뷰티케어과 메이크업스타일링실에서 진행된다.

인천재능대학교는 과정을 수료한 이후에도 수강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인천재능대학교의 뷰티 관련 고유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사회적 환원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