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 사업 536억원 규모 발주 사업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전경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은 2020년 하반기 정보화사업 설명회를 오는 6월 3일 오후 1시 실시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며, 하반기 발주 예정인 KERIS 정보화사업 설명을 통해 신규 사업자의 입찰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보다 많은 기업의 제안 준비에 충분한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 하반기에 KERIS에서 발주 예정인 정보화사업은 총 15건 약 536억원 규모다. 설명회를 통해 각 사업 내용, 발주 일정, 예산 규모 등을 안내하고 채팅창을 통한 실시간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자료집은 6월 5일 KERIS 홈페이지 자료실에 탑재될 예정이며, 자세한 접속경로는 기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올해 상반기에 개최한 사업설명회의 현행화된 자료집은 하반기 자료집과 함께 제공할 예정이며, 설명회 이후에는 사업담당 부서별 연락처 또는 대표 이메일로 문의할 수 있다.

박혜자 KERIS 원장은 “이번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기존에 장소와 시간 제약으로 참여하지 못했던 사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란다”며 “올해 처음 시행된 KERIS 상‧하반기 정보화사업 설명회를 통해 더 많은 IT기업들이 사업 준비를 미리 할 수 있도록 참여기회를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