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캡처)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서울에서 부천 쿠팡 물류센터 관련 첫 학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28일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이 학생은 구로구 신도림중 1학년 학생이며 이에 따라 인근 초등학교 4개교가 28일 원격수업으로 전환됐다.

또 전날 확진 판정을 받은 강동구 상일미디어고 3학년 학생과 관련해서도 인근 초등학교 1곳이 29일까지 돌봄교실 운영을 중단하고 원격수업을 진행한다.


쿠팡 물류센터 관련 중1 여학생 확진…인근 4개 초등학교 등교 중단


신도림중 1학년 A(13·여) 학생은 27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A학생은 부천 쿠팡물류센터에 근무한 어머니가 26일 확진 판정을 받아 당일 검사를 받았다.

구로구에 따르면 A학생은 확진 판정 전까지 등교 수업이 없어 학교에 가지 않았고, 학원 수강도 하지 않았다. 확진 전 24일 오전 마스크를 착용한 채 안양천 오금교 일대를 방문한 이후 집에만 머물렀다.

신도림중학교는 지난 27일 중3 학생들이 등교했고, 학교 내에서 확진자가 발생하지는 않았지만 28일 원격수업으로 전환했다. 역학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등교수업 재개 시점을 결정할 방침이다.

또 구로구 초등학교 4개가 등교를 중단하고 원격수업으로 전환했다.

전날 초1·2 교실 수업을 진행했던 신미림초등학교가 28일, 29일 이틀간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고 등교를 6월1일 재개하기로 했다.

천왕초등학교도 27일 1~2학년 학생들이 절반 등교했다가 28일, 29일 원격수업을 실시하고 6월1일 이후 등교수업을 재개하기로 했다.

하늘숲초등학교, 오류남초등학교는 28일 하루만 원격수업을 실시하고 등교 시점은 추후 결정하기로 정했다. 인근 유치원들도 등원 중단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고3 확진 상일미디어고 인근 강동초도 29일까지 원격수업…돌봄교실 중단


전날 고3 확진자가 나온 상일미디어고 인근 강동초등학교도 원격수업으로 전환했다.

강동초등학교는 돌봄교실은 29일까지 중단하고, 학사일정은 6월 1일 1학년과 2학년 일부가 분산 등교하는 기존 계획대로 진행할 계획이다.

강동초에는 전날 확진 판정을 받은 인근 상일미디어고 3학년 학생의 동생이 1학년에 재학 중이다. 이 학생은 진단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상일미디어고 3학년 학생과 밀접접촉자로 분류된 상일미디어고 재학생 20명, 교직원 3명 중 22명이 이날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1명은 검사 결과 대기 중이다.

현재 코로나19에 걸려 입원중인 서울 학생은 8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