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독도사랑운동본부 제7기 독도사랑 블로그·SNS 기자단이 임명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독도사랑운동본부)
(사)독도사랑운동본부 제7기 독도사랑 블로그·SNS 기자단이 임명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독도사랑운동본부)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사)독도사랑운동본부(총재 원용석)기 지난 30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독도 온라인 홍보 강화를 위한 제7기 독도사랑 블로그·SNS 기자단 발대식 개최했다. 선발된 기자단들은 2020년 한해 독도의 다양한 컨텐츠와 이슈를 전 세계에 온라인으로 홍보하게 된다.

독도사랑운동본부는 매년 블로그 및 SNS 기자단을 선발해 독도의 아름다움과 가치, 역사적 의미등을 온라인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특히 올해 7기를 맞이하면서 우수하며 나라사랑이 투철한 블로그 기자단을 우선 선별해 독도 홍보를 강화했다.

이날 기자단 및 본부 회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독도 홍보영상 상영 ▲신 한·일어업협정 및 독도입도지원시설 확충 필요성 설명회 ▲독도사랑 강연 ▲직무교육 ▲제6기 우수 기자 시상 ▲제7기 기자단 임명장 수여로 진행됐다,

원용석 총재는 “독도는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이자 대한민국을 상징한다. 매년 일본은 독도 역사왜곡과 영유권 주장을 거침없이 전세계에 홍보하고 있다”며 “본부는 이런한 일본의 터무니 없는 역사왜곡에 정면으로 새로 발대한 7기 기자단과 함께 대응해 나갈 것이다. 대한민국이 독도이고 독도가 대한민국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