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료 후 1:1 취업알선 및 뇌교육지도사 자격증 발급비용 지원 등 혜택 제공

[에듀인뉴스=여원현 기자]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유근수)가 「2020년 서울특별시 여성미래일자리 발굴 및 확산사업」의 일환인 ‘뇌건강 레크레이션 지도사 양성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뇌건강 레크레이션 지도사는 서울시가 선정한 미래유망직종이다. 

뇌건강 레크레이션 지도사 양성과정은 치매예방활동 강사로 취업하고자 하는 미취업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서울시 거주자만 가능하다. 

6월 17일까지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6월 17일 오후 14시에 진행되는 직종설명회 후 참가자 면접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을 해야 직종설명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 이력서, 자기소개서(자사양식)를 제출해야 한다. 서류 양식은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뇌건강 레크레이션 지도사 양성과정은 뇌레크레이션, 뇌건강훈련법, 뇌교육지도사 자격증대비 교육, 현장실습 및 시범운영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200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6월 23일 시작해 8월 31일 종강하고 수업 시간은 매일 14시~18시, 매주 월~금에 걸쳐 주5회 수업이 이루어진다. 

10만원의 자부담금이 교육비로 발생하나 교육을 수료하면 5만원을 환급 받을 수 있으며 종강 후 6개월 내에 취업하면 추가로 5만원을 환급 받을 수 있다. 

모든 과정을 이수한 후에는 뇌교육지도사 자격증 발급비용을 지원하며 전문 취업지원 상담사의 1:1 취업알선의 혜택도 제공된다.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는 이 외에도 직업교육과정 「커리어컨설턴트」, 「장기요양사회복지사」, 「코딩강사」 양성과정 등을 진행 중이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