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재능대)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인천재능대학교와 세계적인 바이오기업인 삼성바이오로직스㈜가 11일 바이오 산업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인천재능대학교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교육과정 공동개발 △학생 현장실습 △인적교류 확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인적자원과 물적자원 활용 등을 협업하게 된다.

양 기관은 최근 산업의 흐름에 따른 바이오 관련 인재양성과 지역사회 전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인천재능대학교 송도캠퍼스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자리하고 있는 송도국제도시 첨단산업클러스터는 세계 바이오 산업의 중심 지역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최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서도 송도를 K-바이오를 선도하는 바이오 클러스터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같은 산업 흐름에 발 빠르게 대응해 인천재능대학교는 인공지능바이오연구소를 설립, 협약에 따라 국내 최고 바이오 연구와 생산시설을 갖춘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인천재능대학교 송도바이오과와 전자과 학생들이 현장실습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권대봉 총장은 “미래 산업의 성장 동력인 바이오 산업을 대표하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첨단 산업 환경에서 송도바이오과와 전자과 학생들이 바이오산업 핵심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발전과 지역 사회 핵심 사업인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 협업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