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까지 예스24 외국도서 이벤트 페이지 이용

영어 읽기 체계 개발사인 메타메트릭스(www.Lexile.com)가 영어 읽기 지수인 렉사일 지수 측정을 무료로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렉사일 지수 무료 평가는 아이스테이션코리아의 후원으로 오는 15일까지 시행되며 평가 참여는 국내 온라인 서점인 예스24의 외국도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번 렉사일 지수 평가는 약 30분간 아이스테이션(Istation®)의 ISIP™로 시행되고, 평가 대상은 한국 초등학생 1학년부터 6학년까지이다.

ISIP™는 한국에서도 미국 현지의 학년과 비교해 학생의 정확한 현재 영어 실력을 측정할 수 있고, 언어의 5가지 핵심 요소인 음소인식, 알파벳 지식, 어휘, 이해도, 유창성을 평가해 이에 대한 상세한 분석 리포트도 제공한다.

초등학생을 위해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학생들의 참여 몰입도와 자발성을 최대화했다고 밝혔다.

맬버트 스미스 메타메트릭스 대표(Malbert Smith, Ph.D.,)는 “아이스테이션코리아와 함께 한국 학생을 대상으로 렉사일 지수 평가를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겨울방학을 맞아 렉사일 지수를 활용해 실력에 꼭 맞는 영어 독서를 시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평가를 후원하는 석데리아순영 아이스테이션코리아 대표는 “겨울방학을 맞아 렉사일 지수 측정과 함께 현재 영어 실력에 대한 상세한 진단을 할 수 있도록 한시적으로 무료 평가를 시행한다”며 “이번 무료 평가는 여름방학을 잇는 특별 이벤트로 아직 렉사일 지수를 측정하지 않은 학생들이 미국 현지 아이들과 나의 렉사일 지수를 직접 비교해 보면서 향후 영어 학습에 대한 정확한 지침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유서영 유서영 예스24 영서담당 MD는 “지난 여름방학 때 진행한 이벤트의 높은 참여율로 이번 겨울방학을 맞아 렉사일 지수 평가 행사를 기획했다”며 “자사가 도입한 렉사일 지수는 고객들이 실력에 맞는 영어원서를 선택하는 길잡이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영어 원서의 정확한 텍스트 수준을 알려주는 유익한 정보로 활용되고 있어 이번 겨울방학에도 예스24가 제공하는 혜택과 함께 즐겁고 알찬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렉사일 지수는 미국에서만 매년 3500만명 이상 학생들이 측정하는 대표적인 영어 읽기 지수로 정부 및 각종 교육 정책, 출판사, 교육기관 등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렉사일 지수는 독자의 영어 읽기 능력과 영어원서의 텍스트 난이도를 측정해 이 두 가지 요소를 맞춰서 영어원서를 선택할 때 가장 이상적이라는 엄격한 연구결과에 기초한 영어 읽기 시스템으로 알려졌다.

한국에서는 각종 영어 시험 출제기관과 출판사에서 렉사일 지수를 채택해 오고 있으며, 다락원, 삼성출판사, 이퓨처, 웅진컴퍼스, 키출판사, 비상교육, 청담러닝 등이 이를 활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