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 전경
수원시청 전경

[에듀인뉴스=김민호 기자] 수원시는 오는 9월부터 수원시 평생학습관·외국어마을을 통합 운영할 수탁 운영자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공고기간 6월17일~7월7일) 경기도·서울시에 주 사업소를 둔 비영리 법인 중 평생학습관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할 수 있는 교육사업 관련 법인(기관·단체)이다. 컨소시엄(공동운영) 구성도 가능하다.

선정된 기관은 올 9월1일부터 3년 동안 평생학습관·외국어마을 프로그램 기획·운영, 외국어교육 체험 시설 구축, 시설물 유지·관리 등 전반적인 사항을 관리하게 된다.

운영 비용은 매년 시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된다. 2020년 본예산 기준으로 24억3400만원이다.

선정 방법은 수탁기관 선정 심의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야 한다. 수탁기관 선정 심사 기준에 의거 심사, 최고득점 법인을 선정할 예정이다. 단 최고 득점자가 70점 미만일 경우 적격자 없음으로 재모집한다.

또 신청자는 수탁기관 선정 심의위원회 출석, 사업계획 설명·심의위원회 질문에 답변해야 한다. 결과는 선정기관에 개별통지된다.

신청기간은 다음달 6~7일이다. 신청서 작성 후 ‘수원시청 교육청소년과 평생학습팀(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41 별관 4층)’으로 방문 제출해야 한다. 택배와 우편접수는 받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