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김민호 기자] 수원시는 청소년들이 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7월1일부터 8일까지 8일간 '제28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수원시대회’를 개최한다.

수원시와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 경기도지부가 주최하고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신청자가 참가신청서와 영상자료를 이메일(kybcggsw@daum.net)로 제출하면 종목별 전문가가 영상을 보고 심사한다. 심사위원단은 종목별 5명의 전문가로 꾸려졌다.

참가 대상은 수원시 관내 청소년(초·중·고교생 및 학교 밖 청소년)으로 모든 종목은 학교장 추천을 받아 출전하고 초등부는 3~6학년까지 참가가 가능하다.

운영 내용은 음악·무용·문학·사물놀이 등 4개 부문, 17개 종목이다. ▲음악 부문은 한국음악 성악 독창, 기악 독주·기압합주, 대중음악 개인·밴드 ▲무용 부문은 댄스·한국무용 독무, 군무(탈춤 포함), 현대무용·발레 독무 ▲문학 부문은 시, 산문 ▲사물놀이 부문은 사물놀이 앉은반, 농악 선반(일어서서 하는 풍물놀이) 등이다.

개인·단체 종목별로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을 선정하며 최우수상 입상자(개인·단체)에게는 경기도 본선 대회에 수원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