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엠에스코리아의 유아용 멀티터치테이블(Multi Touch Screen Table) 제품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교육기업 (주)엠에스코리아가 개발·보급 중인 유아용 멀티터치테이블이 최근 부천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20 부천시 품질 우수상품'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부천시에 따르면 '2020년 부천시 품질우수상품'은 공모를 통해 접수된 제품을 대상으로 기술성 1차 평가와 최종심사위원회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선정했다.

이번에 (주)엠에스코리아의 멀티터치테이블 제품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주)엠에스코리아는 부천시 품질우수상품을 인증하는 로고를 2년간 해당 제품에 사용하고, 제품 마케팅을 위한 비용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주)엠에스코리아의 유아용 멀티터치테이블(Multi Touch Screen Table)은 다양한 교육용 콘텐츠를 활용한 학습, 게임, 영상시청, 청취가 가능한 유아·어린이용 터치테이블 제품이다.

머리터치테이블은 감성교육테이블로 다수의 이용자가 앉아서 서로가 협업을 하면서 학습할 수 있는 전자테이블 제품이다. 최소 1~4명 이상의 사용자가 탐구중심의 소통과 협업수업이 가능한 형태의 학습과 놀이, 게임을 통해 학습활동을 할 수 있는 티칭케이블(teaching table)이다.

사용자는 콘텐츠가 추출되는 화면을 보면서 열손가락 모두 이용해 화면을 터치하고 교육용 학습과 즐길 수 있는 게임, 영상시청과 청취를 할 수 있으며, 동급생과 아이디어를 나누거나 의견을 조합하며,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구현된 어린이용 좌식 또는 입식 테이블이라고 할 수 있다.

김문수 엠에스코리아 대표가 네이버 기사페이지 화면을 확대하면서 새로운 개념의 전자칠판 ‘터치윙’ 사용방법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한치원 기자)
김문수 엠에스코리아 대표가 네이버 기사페이지 화면을 확대하면서 새로운 개념의 전자칠판 ‘터치윙’ 사용방법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한치원 기자)

이 제품은 테이블 모서리를 둥근 모양으로 구현해 안전하고 사운드가 포함돼 있는 것은 물론 유아 및 어린이 안전을 위한 DC 전원체계를 갖췄다. 또 전면부는 멀티터치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을 적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고, 하나의 화면을 분할해 활용함으로써 서로의 의견이 존중되는 토론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주)엠에스코리아 김문수 대표는 "유아용 멀티터치테이블 제품으로 자율학습이 가능하고, 학습·콘텐츠 시청·게임·협업놀이·창의놀이·미술교육·감성교육 등은 물론 융합 마인드와 터치 기반의 화면을 통해 직관적인 감각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주)엠에스코리아는 TV에 글씨를 자유자재로 쓸 수 있는 터치윙(터치스크린) 제품, 교실 천장서 내려오는 TV 제품인 '브래킷 TV ELEVATION', 열화상카메라, 폐약품 안전수거함, 현미경 살균보관함, 영사용 스크린, 전동스크린, 학교 출입증 발급 시스템 등 2010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교육제품을 개발·보급하고 있는 교육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