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디지털 에이전시 ㈜이지미디어가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공식 웹사이트 구축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는 다수 글로벌 모터스포츠에 참가하여 우승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대자동차그룹이 제공하는 주행 체험 프로그램이다. 

전문 인스트럭터와 함께 안전 운전을 위한 드라이빙의 기초부터 서킷 주행 공략까지 레벨별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대자동차그룹 차량의 퍼포먼스를 경험하고 스포츠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지미디어가 진행한 공식 웹사이트 구축 프로젝트는 새롭게 신설된 프로그램과 기존 프로그램의 세분화에 따른 정보 제공, 그리고 사용자 예약 편의 등의 필요성에 따라 추진되었다.

이지미디어가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웹사이트 전반에 걸쳐 표현하고자 한 핵심 컨셉은 '현장감'이다. 역동적이고 다채로운 인터랙션 효과와 풀스크린 영상으로 실제 체험하는 듯한 느낌을 살렸다.

트랙 라인과 스키드마크, 바퀴 등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 요소를 통해 서킷 체험을 시각화함으로써 고객의 흥미와 몰입감을 더한다.

또 다양한 현장 스케치 영상과 사진을 제공하여 텍스트로 표현하기 어려운 느낌이 더욱 쉽게 전달되도록 했다.

현대, 제네시스, 기아 각 브랜드별 아이덴티티를 통해 브랜드 경험을 한 차원 높인 점도 눈길을 끈다. 이지미디어는 세 브랜드의 고유 컬러와 이미지, 폰트 등을 반영하여 시각적인 차이를 주면서도 서비스와 브랜드를 조화롭게 나타내고자 했다.

프로그램 상세 페이지는 프로그램 기본 정보부터 교육 내용, 인스트럭터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핵심 정보와 비주얼 중심으로 구성하여 정보 전달 효과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이용 날짜, 체험 차랑 선택부터 결제까지 쉽고 간편한 예약 프로세스를 구현했다.

프로그램 참여 후에는 드라이빙에 대한 결과 확인도 가능하다. 운전 실력 진단과 종합 평가를 통해 본인의 주행 수준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피드백을 얻을 수 있다.

모든 페이지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되어 해상도와 관계없이 최적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지미디어 관계자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는 웹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사이트를 통해 방문 예정 고객에게는 체험에 대한 기대감을, 이용 고객과는 지속적인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