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주도 교실혁명 미래학교 공동체 주최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서울지역 교장들이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하는 온라인 미래교육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4차산업주도 교실혁명 미래학교 공동체(회장 손기서 서울화원중 교장)가 주최하고 에듀인뉴스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3일 오후 2시 서울 화원중학교 회의실에서 온라인으로 열린다. 

온라인 개학 후 학교 현장의 미래교육체제 전환을 위해 현장중심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토크 콘서트 발제는 박남기 광주교대 교수와 정제영 이화여대 교수가 맡았다. 

박남기 교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한국교육 방향, △정제영 교수는 미래교육에서 에듀테크 적용 방안을 주제로 발제한다. 

토론은 코로나19 이후 학교현장에서 미래교육 활성화 방안, 특히 학교 현장에서 쌍방향 원격수업 정착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또 ▲온라인 교육 인프라와 프로그램 ▲온라인 교육으로 인한 격차 심화 ▲학교와 교사의 역할 변화 ▲미래교육을 위한 준비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패널로는 심재헌 강서양천교육지원청 중등지원과장, 강병호 염경중학교 교장, 고광석 월촌중학교 교장, 이임구 인천국제고 교감 등이 참여한다. 

화상 프로그램 Zoom을 활용해 열리는 이날 토론에 참여하려면 오는 13일 12시까지 손기서 회장에게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