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신혜정 기자] 네이버카페 ‘우준모’(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우체국계리직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무료인강을 공개하고 있다. 

네이버 메인 홈페이지에서 네이버카페의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 [우준모]’에 접속하고 카페 회원가입을 하면 9급 우체국계리직공무원 5개 시험과목(컴퓨터일반, 우편 및 금융상식, 한국사, 기초영어, 상용한자) 인강 전과정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우준모가 선보이는 우체국계리직공무원 무료인강은 초보 수험생에게도 추천되는 접근성 높은 교육 콘텐츠로, 커리큘럼은 우체국계리직공무원 시험일정에 따라 기본강의(10~12월), 문제풀이(1~3월), 모의고사(4~5월)로 구성돼 있다.

해당 시험의 모든 과목은 물론 공무원한국사시험 기출문제집 공부법부터 금융경제상식까지 배울 수 있고, 계리직공무원책과 함께 공부하는 방법으로 세세한 부분도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우체국집배원 및 우정국공무원 관련 면접 난이도, 시험시간, 합격선(커트라인) 등 수험생에게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뿐만 아니라, 우정사업본부 계리직 채용 및 시험원서 접수, 우정직계리직공무원 업무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는 카페 내 커뮤니티 게시판도 운영 중이다. 

이 게시판을 통해 우체국계리직공무원이 하는일과 연봉 및 월급, 복지혜택, 계리직공무원 시험과 관련된 가산점, 경쟁률, 자소서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한편 우준모는 우체국직원 취업에 성공한 이들의 학습노하우를 살펴볼 수 있는 계리직합격수기(후기)를 공개하고 있어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