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양예고)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안양예술고등학교는 지난 4일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5개 전공과별로 신입생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한 가운데 열린 안양예고 2021학년도 신입생 입시설명회에는 중3학생들과 학부모, 학교 및 학원 관계자 등 전국 각지에서 5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부득이하게 참석할 수 없는 예비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추후 Q&A 등 기본적 정보제공을 위해 참석자 대상으로 ‘왜 안양예고 입학에 관심을 갖는지’에 대해 직접 면대면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참석자들 중 지역을 고려해 일부 대상으로 직접 모니터링 한 결과, ▲‘안양예술고등학교라는 믿을 수 있는 브랜드와 인지도 때문에'가 안양예고 입학을 선호하는 가장 큰 이유였으며 ▲'수많은 스타와 예술계에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는 리더들을 많이 길러낸 만큼,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잘 이끌어 준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이날 입시설명회를 주관한 이원기 교무기획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미처 참석하지 못한 학생과 학부모님들을 위해 신입생 입시 안내 다이렉트 전화 서비스 등 다각적인 온라인 입시 홍보와 안내 방안을 9월 중으로 마련해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