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득구 의원실)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 현장의 고민을 공유하고 향후 과제와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코로나19 이후, 우리 교육에 무엇을 담을 것인가’ 토론회가 7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열렸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강득구 의원(안양만안)과 교육희망을 여는 공모교장 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날 토론회에는 유기홍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박찬대 국회 교육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김철민 국회 교육위원위 위원, 권인숙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 서동용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 최교진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세종시교육감), 김진경 국가교육회의 의장 등이 참석해 토론회 개최를 축하했다.

강득구 의원은 “코로나19가 바꾸어놓은 일상이 낯설지만 그속에서 교육의 진정한 가치를 찾으려고 애써오신 현장 선생님의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나눈 뜻깊은 자리”라며 “오늘 토론회를 통해 논의된 여러 과제들이 더 나은 교육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도 필요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발제자들은 코로나19 이후 우리 교육에 남긴 시사점으로 ▲학생 고유성 존중하며 공동체 안에서 협력 필요 ▲학교 자율권 확대와 지역 생태계 활용한 학습복지 환경 구축 필요 ▲학교와 교육이 변화하기 위한 과제로 새로운 학교 역할 모색과 격차 문제 해소 등을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