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인강 시원스쿨랩, ‘갭이어’ 취준생 위한 무료 자료배포 및 비대면 학습 서비스 강화
토익인강 시원스쿨랩, ‘갭이어’ 취준생 위한 무료 자료배포 및 비대면 학습 서비스 강화
  • 지준호 기자
  • 승인 2020.07.1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최근 ‘갭이어(gap year)’를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흔히 ‘갭이어’는 학업을 잠시 중단하고 봉사, 여행, 인턴, 창업 등 경험해보고 자신의 진로를 모색하는 기간을 뜻한다. 그러나 실제 국내 취준생들 사이에서 ‘갭이어’는 취업 전 자격증이나 어학성적 향상을 위한 공부에 몰두하며 스펙을 쌓는 기간으로 인식되고 있다. 

특히 올 여름은 코로나 여파로 인해 해외 어학연수 대신 어학자격증 취득을 선택하는 취준생들이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2일 한 알바앱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학생이 꼽은 여름방학 계획 1위, 2위가 자격증 취득 및 어학공부로 나타났다. 

이 같은 흐름에 따라 프리미엄 시험영어 인강 브랜드 시원스쿨랩은 토익 등 어학자격증 관련 무료 자료배포 및 비대면 학습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갭이어' 취준생 지원에 나섰다. 

우선 토익, 토스, 오픽, 아이엘츠, 지텔프 등 과목별 무료 자료배포 이벤트가 진행된다. 토익 과목은 최근 3년의 출제 경향을 분석한 ‘토익 기출 족보’와 함께 토익 입문 대표 켈리 강사의 ‘3개년 토익 파트5 기출 변형 특강’을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제공한다. 

토스, 오픽의 경우 오픽 주관사와 시원스쿨랩이 공동제작한 '2020 오픽 가이드북', 최근 출제 경향을 분석한 '2019 하반기 토익스피킹 기출 트렌드 분석집'이 매일 선착순 10명을 대상으로 배포된다. 

‘아이엘츠 스피킹/라이팅 적중 예상 문제', '아이엘츠 필수 기초 어휘 300개'는 물론 지텔프 시험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 목표 점수별 공략법, 영역별 최신 트렌드 분석 등의 내용이 수록된 '너에게만 알려주는 G_TELP' 자료 역시 각각 선착순 10명에게 공개한다. 

또 유튜브를 통해 토익, 토스, 아이엘츠 특강이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금주에는 7월 14일(화) 오후 8시 시원스쿨랩 토익스피킹 전문 케이트 강사의 라이브 특강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련될 예정이며, 같은 채널에서 7월 16일(목) 오후 8시에 아이엘츠 전문 줄리정 강사와 그의 실제 수강생이 아이엘츠 시험 성공 비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라이브 특강은 비법 특강 외에 선생님과의 실시간 Q&A, 명쾌한 해설로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을 체크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와 함께 전 과목 강의 적용 가능한 할인쿠폰 지급 이벤트도 마련한다. 이번 이벤트는 '시원스쿨 처음토익 700+' 출시를 기념해 참여자 전원을 대상으로 무작위 경품을 제공한다. 아이패드 에어 3세대, 휴대용 선풍기, 스무디킹 그릭요거트, 시원스쿨랩 패키지 강의 1만원 할인쿠폰, 단과 5000원 할인쿠폰, 수강기간 7일 연장권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된다. 

시원스쿨랩 관계자는 “’갭이어’를 선택하는 취준생들이 방학기간 동안 어학자격증 공부에 매진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서비스를 운영하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시원스쿨랩만의 차별화된 컨텐츠들을 경험해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원스쿨랩은 '2020 히트브랜드대상 1위'에서 서비스(온라인교육) 토익인강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지속적인 라이브 특강을 진행하는 등 취준생들의 학습을 돕고 있다.

지준호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