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일선서 방역과 학생 지도에 여념 없는 선생님들에 감사 전해

(사진=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성기선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이 13일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성 원장의 이날 캠페인은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성경륭 이사장의 지명을 받아 진행됐다.

성기선 원장을 비롯한 한국교육과정평가원(평가원) 임직원들은 ‘존경과 감사’를 의미하는 수어, 해시태그(#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국민덕분에)와 함께 사진 촬영 후 홈페이지, SNS 게재를 통해 코로나19 확산방지에 기여하는 의료진과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모든 국민들께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성기선 원장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계시는 의료진과 방역관계자, 학교 일선에서 방역과 학생 지도에 여념이 없으신 선생님들 외 교육가족 여러분, 국민 모두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평가원도 코로나19의 빠른 종식과 확산 방지를 위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평가원은 대면회의 지양, 소독·방역 대책 수립 등 코로나19 예방에 힘써 왔다. 또 지난 6월 18일에는 방역대책이나 발열 등 증상으로 인한 자가격리 수험생들에게 수능 6월 모의평가 응시 기회를 부여하고자 최초로 온라인 시험을 도입해 성공적으로 시행하였으며, 12월 3일 시행 예정인 대학수학능력시험 방역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성기선 원장은 ‘#덕분에 챌린지’ 다음 주자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송병국 원장과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한정숙 교육장을 지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