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충남교육청)

[에듀인뉴스=조영민 기자] 충남교육청은 지난 15일 제1회의실에서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인공지능(AI)의 4차산업혁명시대 미래교육을 위한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주요 내용은 ▲과학⋅기술⋅산업 분야의 상호협력을 위한 인적교류 및 시설 이용 ▲인공지능 분야 대학원 석사과정 운영에 관한 협력 ▲인공지능 교원연수 및 연구에 필요한 시설 및 인적교류 ▲첨단과학(로봇⋅AI) 기술의 대중화 등 양 기관의 관심 사항에 대한 상호협력을 추진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인공지능 관련 분야 대학원 석사과정에 충남교육청소속 교원이 참여함으로 학교 현장의 인공지능 교육력 제고에 기여할 것이다. 

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의 첨단과학기술 기자재를 과학교육원의 창의누리관에 특별 전시해, 과학교육원을 방문하는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도민들이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해 충청남도 교원의 인공지능 및 4차산업혁명시대 미래교육 역량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 기관의 협력이 교육가족을 비롯한 도민들의 첨단과학기술 인식을 높이고 더 많은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