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에듀연구소 주최, 에듀인뉴스/eduTV 주관으로 'K에듀테크 미래교육 컨퍼런스 2020'이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동작구 기독교TV 멀티미디어센터에서 현장 행사와 웨비나로 동시 진행 중이다. 이날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원격교육과 에듀테크'를 주제로 발제한 정상현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본부장은 "정부주도 원격교육은 스마트교육 정책 이후 그동안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했다"며 "코로나19 영향으로 정부가 플랫폼 혁신에 나서고 있는 것은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K에듀연구소 주최, 에듀인뉴스/eduTV 주관으로 'K에듀테크 미래교육 컨퍼런스 2020'에서 권정민 서울교대 교수가 발제하고 있다.(사진=지성배 기자)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K에듀연구소 주최, 에듀인뉴스/eduTV 주관으로 'K에듀테크 미래교육 컨퍼런스 2020'이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동작구 기독교TV 멀티미디어센터에서 현장 행사와 웨비나로 동시 진행 중이다. 

이날 '더 나은 k에듀를 향해'로 발제한 권정민 서울교대 교수는 웹툰을 통해 그동안의 초등학교 원격수업의 문제점을 보여주며 "아이들은 EBS 선생님이 아닌 진짜 우리반 선생님의 수업을 가장 열심히 들었다"며 "원격수업에서 교사의 역할의 중요성을 잘 나타내 주는 사례"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