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비상교육의 중등 인강 사이트 수박씨닷컴은 중학생들이 1학기를 점검하고 부족한 학습 내용을 파악할 수 있게 신규 회원에게 1학기 영어·수학 진단평가 시험지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수박씨닷컴은 코로나19로 인해 개학 연기, 온라인 개학, 지필고사 생략 등 정상적인 수업이 불가능했던 1학기를 마무리 하면서 중학생들이 여름방학 동안 학습 상황을 진단하고 2학기 교육과정을 원만하게 이어갈 수 있도록 학년별 진단평가를 준비했다.

진단평가는 중학교 1~3학년 각 학년별 영어·수학 1학기 진도 범위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문항으로 구성했고, 비상교육의 과목별 출제자가 문제를 출제했다.  

7월 16일 이후 수박씨닷컴에 가입한 모든 신규 회원은 사이트에서 시험지를 PDF 파일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또 네 곳의 온라인 서점(교보문고, 알라딘, 예스24, 인터파크)에서 중학교 학습참고서를 1권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학년별로 인쇄된 문제지가 무료로 제공된다.     

진단평가 정답과 해설지는 수박씨닷컴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박씨닷컴은 9월 30일까지 진단평가 시험지 뒷면에 명시된 쿠폰 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는 회원에게 태블릿PC, 아이돌그룹CD, 캐릭터 에코백, 간식세트, 포인트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수박씨닷컴 관계자는 “상반기에 학습 공백이 불가피해지면서 정상적인 진도학습이 어려웠을 중학생들이 방학 동안 중간 점검을 통해 학습의 빈틈을 메우고 2학기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