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학년별, 내신과 모의고사 성적대별 공부전략 담아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누구나 공부를 잘하고 싶다. 하지만 대부분 공부하는 법을 몰라 절망하다 스스로 포기하고 만다. 

왜 그럴까. 학교에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를 알려주기보다 공부를 그냥 시키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공부방법을 배울 기회가 없다. 

학부모 역시 마찬가지다. 내 아이가 학원에 다니면, 공부시간을 많이 잡아서 그만큼 하면, 무조건 열심히 하면 가능하다는 오해를 한다. 그래서 아이를 다그친다. 하지만 그런다고 공부를 잘 하게 되지는 않는다.

‘2020 공부끝판왕’(꿈구두·기획저자 정동완 경남 진로진학상담교사, 대표저자 안혜숙 강원 수석교사, 안계정 유원멘토연구소장)은 이런 공부법을 모르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진로를 실현할 진학을 위한 공부 전략을 맞춤형으로 알려주는 실행 지침서다.

이를 위해 구체적으로 고등학교 학년별, 내신과 모의고사 상중하 성적대별 공부전략을 담았다. 

여기에 수록된 공부 핵심전략을 읽고 실천하면서 학생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고 계획대로 실행에 옮기면 성공하도록 이끈다. 

저자들은 “방학에 내게 맞는 과목선택 전략과 수준에 맞는 문제집과 인강 추천, 1000명 이상 학생의 학습코칭으로 성적을 올린 노하우와 진학 선배들의 체험 수기와 공부법이 공개돼 있다”며 “선배들의 공부법을 참고해 내게 맞는 공부방법을 찾아 공부계획을 세우고. 나의 학년과 등급에 알맞은 과목별 문제집과 인강을 골라 진짜 공부를 시작하자”고 제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