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마르시스에듀)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코딩 교육전문 기업 ㈜마르시스에듀가 KT와 손잡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코딩 교육 사업에 진출한다. 

마르시스에듀는 21일 KT와 ‘인공지능(AI) 코딩 교육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마르시스에듀 박용규 대표이사, KT AI/BigData 사업본부장 김채희 상무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AI 코딩교육용 로봇·앱·콘텐츠 개발 △AI 기반 포스트 코딩 교육 콘텐츠 발굴 △AI 기반 상호 반응형 코딩 교육 프로그램 연구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KT의 AI 코딩 교육 솔루션 및 기가지니 인사이드 기술과 마르시스에듀의 코딩 교육 노하우를 결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르시스에듀는 누구나 쉽게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스마트 코딩 로봇과 코딩 교구재 등을 개발하는 코딩 교육 전문 기업이다. 또 코딩 교육 전문강사 양성, 국제 코딩 대회 개최, 사회공헌활동 연계 사업 등 다양한 융합인재교육(STEAM)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전문성을 인정받아 지난 4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도 코딩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KT는 작년 AI 코딩팩(구 AI 에듀팩)과 AI 코딩블록(구 지니블록) 등을 출시하며 통신사 최초로 AI 코딩교육 시장에 진출했으며 이후 AI 교육 콘텐츠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 또 클라우드 AI 플랫폼 ‘기가지니 인사이드’를 통해 다양한 산업군에 AI 기술을 접목하는 등 플랫폼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용규 마르시스에듀 대표이사는 “이번 양사 간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앞으로 놀이나 게임처럼 몰입감이 높고 효율적인 온라인 코딩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실시간 반응형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AI 플랫폼에 다양한 코딩 교육 콘텐츠를 접목해 나가길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본 소양이자 초·중·고 의무교육 과정인 코딩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포스트 코딩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미래 인재 양성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채희 KT AI/BigData사업본부장은 “AI 코딩 교육은 AI 시대 융∙복합 인재양성을 위해서 필수로 자리 잡았으나 인프라는 많이 부족한 상황이다”며 “국내 AI 코딩교육 인프라 확대와 학생들이 더욱더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AI 코딩 솔루션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