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교육부)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오늘의 학교사용자가 미래를 디자인합니다"

교육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이후에 닥칠 교육 대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미래학교' 비전을 선포한다.

교육부는 23일 오후 세종컨벤션센터에서 '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을 위한 5차 대화'를 개최하고 이 같이 선포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미래학교 전환을 위한 실행 의제를 발굴·토의하는 자리로, 5차 대화에서는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미래교육 전환을 위한 정부의 뉴딜사업에 대해 설명한다.

'오늘의 학교사용자가 미래를 디자인합니다'라는 교육부 미래학교 비전도 선포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2019년 교육부의 학교공간혁신을 통해 사용자가 주도하여 추진한 공간혁신이 이제는 미래학교로 본격 전환될 시기”라며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지금을 성찰하고 오늘을 누릴 수 있어야 하며, 미래로 불렸던 학생들이 오늘을 바꾼다는 믿음을 담아, ‘오늘의 학교사용자가 미래를 디자인합니다’라는 교육부 미래학교 비전을 선포한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서에서는 이승복 교육부 교육안전정보국장이 '국민들이 전하는 미래교육 키워드 및 그린 스마트 미래학교', 박기우 원광대 교수가 '경계없는 학교 덕과초-생각, 학교, 삶의 비정형성을 입다', 유정수 전주교대 교수가 '학교, 데이터를 생산하고 해석하다'에 대해 각각 주제발표를 한다.

또 시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미래교육 핵심어와 미래교육 대전환 원칙을 공유하고 학부모와 민간 교육·건축·디지털·행정 전문가들이 토론을 거쳐 후속과제를 정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