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너지플레이스 스터디카페 모습

[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스터디카페창업은 진입 장벽이 낮고 1030세대의 꾸준한 수요가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Untact) 소비가 확대된 데 이어 100%에 가까운 비대면 무인 시스템을 확보하기 위해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움직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상황에 맞는 최첨단 IOT시스템과 24시간 무인 서비스 안정적으로 선보인 시너지플레이스 스터디카페는 스터디카페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과 접촉 없이 원격 또는 무인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시너지플레이스는 전용 APP를 통해 고객은 물론 가맹점주 또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는 평가다. 또한 양방향 키오스크를 통해 부정사용자를 크게 줄여 무인 스터디카페를 악용할 수 있는 사례에 대비했으며, 이용 고객은 모바일 앱과 키오스크를 통해 출입, 좌석 선택부터 결제까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총 5가지 타입의 1인 좌석을 구성해 이용자의 선택 폭을 늘려 공간에 대한 만족도를 높였다. 추가로 전 좌석 전용 콘센트, 백색소음존, 집중학습존, 공기청정기 등 사용자의 학습조건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마련했다. 이 때문에 시너지플레이스 스터디카페는 오픈 전 사전예약률 130%까지 달성했고 평균 재등록률 70%까지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오픈 전/후를 나누어 시너지플레이스 본사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단계별 이벤트, 좌석 이용률 관리, 이용권 관리 여러 상황 발생시 대처요령 등 폭넓은 HOW TO를 각 가맹점주에게 전달하고 있다.

시너지플레이스 관계자는 “시너지플레이스 스터디카페는 이용자의 만족도도 중요하지만 창업자의 만족도 또한 상당히 높다”며 “최근 패턴을 보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사는 지역에 생기게 해주세요 라는 DM을 많이 받기도 하고 창업하신 가맹점주님들이 주변에 직접 소개하여 2호점 또는 지인들을 통한 가맹계약이 많이 늘었다”고 밝혔다.

또한 시너지플레이스 본사에서는 프랜차이즈 경력 20년 이상의 경력자들로 구성된 전문가들이 지역유동인구, 잠재고객 성향분석, 업종 현황정보, 부동산 관련 정보, 고객 이동 패턴 등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해 스터디카페 예비창업자에게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상권을 직접 발굴 및 제안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현재 시너지업 창업 혜택을 진행 중이다. 이 창업 혜택은 총 5,0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며 전략가맹점에 해당된다”며 “시너지업 창업혜택은 총 17가지의 혜택으로 월 로열티 면제, LED 채널 간판 지원, 실내 인테리어 소품 지원, IOT 시스템 무상시공 등이 포함되어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