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원격수업!...대구시교육청, 중등교사 수기집 배포
어쩌다 원격수업!...대구시교육청, 중등교사 수기집 배포
  • 지성배 기자
  • 승인 2020.08.0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어쩌다 원격수업! 선생님의 수업이야기를 들려주세요~’라는 명칭으로 온라인 개학 이후 실시한 원격수업 과정에서 교사들이 경험한 수업‧평가 운영 사례를 모집했다. 

모집 결과 39명(중학교 24명, 고등학교 15명)의 중등교사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사상 초유의 개학연기, 온라인 개학으로 이어진 상황에서 절박하게 준비하고 실행했던 생생한 수업이야기 나누기에 동참했다.

화면 속에 가려진 학생들의 마음읽기에서부터 아날로그 선생님의 디지털 플랫폼 도전기,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학습 코스를 직접 설계한 학습코칭 경험담, 수업 촬영을 위해 교사유튜버로 변모한 유튜버 데뷔기, SNS에서 울려퍼지는 스승의 은혜 노래 등 다양한 원격수업 경험담이 모집되었다.

이번 수기 모음집은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 공개자료실에 ▲‘어쩌다 원격수업_중학교 수업이야기’ ▲‘어쩌다 원격수업_고등학교 수업이야기’ ▲‘어쩌다 원격수업_몰아보기’의 3종의 파일이 탑재되어 있으며, 자료집은 대구 관내 모든 중고등학교에 공문을 통해 배포했다. 어쩌다 원격수업 수기모음집은 ‘bit.ly/어쩌다원격수업’을 입력하거나, QR코드를 스캔해 다운받을 수도 있다.  

수기 공모에 참여한 신규 체육교사 성곡중 이수진 교사는 “수기 모집을 통해 1학기 수업을 되돌아 볼 수 있었고 온라인 수업으로 시작한 교직 생활을 좋은 추억으로 남기게 되어서 의미 있는 경험이었다”면서 “ 이렇게 첫 교직생활을 학생 없는 텅빈 학교에서 시작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자 마지막이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수기를 읽고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 현장의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얼마나 열심히 노력하고 계시는 지 한번 더 알 수 있었다"며 "다시 한번 그간의 노고에 대해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  또한, 이번 수기집을 많은 교사들이 함께 읽으면서 서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지성배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