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문대교협)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한국창업교육협의회는 5일 지역기반의 전문대학 창업·창직 특화과정 개발 및 확산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경제와 청년실업이 악화되는 현실에서, 전문대학 창업 및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해서는 개별단위의 노력보다는 지역단위 연계협력을 통한 전문대학 창업특화과정 개발이 필요하다는 공감 아래, 지역 전문대학과 지역경제 간의 상생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내용은 ▲전문대학생의 기업가 정신 함양 ▲지역기반의 창업생태계 조성 및 지역 활력제고를 위한 특화과정 개발 ▲청년 창업교육과정 활성화를 위한 협업 프로그램 개발·운영 ▲창업지원 사업 및 창업저변 확대를 위한 인프라 지원 등전문대학생의 도전정신, 창의력, 혁신역량 등 함양과 창업·창직 활성화를 위해 포괄적으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대학 특화 창업·창직 모델이 많이 개발되고 확산되길 바란다”며 “양 기관의 인·물적 자원 공유를 통해 우수한 지식, 기술, 역량이 함축된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학생들의 창업·창직에 대한 꿈과 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