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수원뉴스' 시민기자 온라인 교육 영상 제작 현장(사진제공=수원시)
'e수원뉴스' 시민기자 온라인 교육 영상 제작 현장(사진제공=수원시)

[에듀인뉴스=김민호 기자] 수원시가 ‘e수원뉴스’(수원시 인터넷신문) 시민기자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교육 영상을 오는 12일부터 19일까지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

수원시가 제작한 교육 영상은 2편으로 구성된다. 일상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한국어 관련 교육부터 기사 작성 노하우까지 다양한 내용이 담겨있다.

한은주 국립국어원 소속 전문 강사가 ‘자주 헷갈리는 맞춤법, 구(句)와 관련된 한국어 어문규정’, ‘논리적인 기사문을 위한 기획·작성법’ 등을 주제로 강의한다.

e수원뉴스 시민기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 영상이지만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볼 수 있다.

수원시는 앞으로 ‘수원시민 인문 교양 아카데미’ 등 강연 영상을 비롯해 정책홍보 교육 영상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공개할 계획이다.

수원시 홍보기획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 교육 콘텐츠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며 “언택트(Untact) 시대에 대비해 질 높은 영상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수원뉴스는 수원시의 다양한 소식을 시민에게 전하는 인터넷 매체다. 시민기자 14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