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산업과학고, 국가기술자격시험 응시자 전원 합격
충북 영동산업과학고, 국가기술자격시험 응시자 전원 합격
  • 한치원 기자
  • 승인 2020.08.1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동산업과학고는 올해 국가기술자격시험에 응시한 3학년 학생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충북교육청)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영동산업과학고는 올해 국가기술자격시험에 응시한 3학년 학생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10일 밝혔다. 

영동산업과학고는 바이오식품과(식품가공기능사), 골프과(조경기능사), 전자기계과(컴퓨터응용선반기능사)로 나뉘어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준비를 했다. 

지난 7월 14~15일 한국산업인력공단 주최 수시 제 3회 기능사 시험에서 식품가공기능사(금기환 외 18명), 조경기능사(김상탁 외 4명), 컴퓨터응용선반기능사(강민석 외 16명)이 응시하였으며, 41명 전원이 국가기술자격 시험에 합격했다.

컴퓨터응용선반기능사에 합격한 3학년 강민석 학생은 “학교에서 정규 수업시간 외에도 활발한 전공동아리 활동을 통해 국가기술자격증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었고, 그간 정규수업과 방과후 지도를 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고현 직업교육부장 교사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학습 병행으로 실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서도, 이런 성과를 얻은 것은 우리 학교의 체계적인 취업 맞춤형 교육 덕분”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동산업과학고에서는 취업맞춤반, 산학맞춤반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시키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한치원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