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천남주성형외과 박유길 원장)
(사진=천남주성형외과 박유길 원장)

여름 휴가철을 이용해 외모를 개선하고자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성형을 하기 위해서는 상당기간의 휴식기간이 필요한 만큼 직장인들에게 여름휴가철이 성형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여겨지고 있다.

여름휴가에 성형수술을 하고 싶은 얼굴 부분으로는 눈과 코 성형의 선호도가 높다. 눈코의 경우 사람의 얼굴에서 보이는 첫인상과 이미지를 결정짓는 중요 부분이기 때문에 인기를 끌고 있다.

눈성형의 경우에 자연 유착 매몰법, 절개법, 트임 성형, 눈매교정 등이 진행된다. 특히 자연스러우면서 또렷한 라인과 눈매를 만들어줄 수 있는 자연 유착 매몰법이 인기인데 절개를 하지 않고 봉합실을 통한 피부 조직과 눈꺼풀 판 및 근육 사이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만드는 방법이다. 이는 자연스럽고 회복이 빠르며 흉터 또한 적어 만족도가 높다.

무엇보다 자연 유착 매몰법의 경우 트임 성형, 눈매교정과 같은 수술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수술 이후에 회복기간 동안 나타날 수 있는 붓기, 멍, 통증 등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를 기대할 수 있다.

코성형의 경우엔 코의 형태에 따라서 매부리코성형, 휜코성형, 복코성형 등이 진행된다, 코수술을 할때는 연골이나 근막 등의 자가 조직이나 실리콘 등의 보형물이 사용된다. 코의 상태와 원하는 코의 모양에 따라 어떤 자가 조직이 이나 보형물을 사용하는지 및 장단점에 대해서 꼼꼼하게 확인한 뒤에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눈코성형이 대중화되고 있지만 재수술의 확률 또한 높기 때문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아야 한다. 단순하게 큰 눈이나 높은 코가 아닌 얼굴 전체적인 조화로움을 고려해 수술을 진행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병원 선택 시 철저한 수술실 및 원내 무균관리, 공기청정시스템, 공기순환시스템을 통해 청결한 시설관리와 수술 후 회복관리 시스템을 갖추었는지 등 체크하면 된다.

수술 후에는 회복기간 동안 흡연과 음주는 삼가고 수술 부위인 눈과 코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손으로 만지는 행위는 지양해야 한다. 심한 운동은 자제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등 생활 습관을 개선해야 한다.

도움말 : 천남주성형외과 박유길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