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남이공대학교)
(사진=영남이공대학교)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 YNC일자리센터는 대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취업 Dream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취업 Dream 프로그램은 특정 대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대기업에 취업한 선배와 만남의 장을 통해 취업 준비를 지원하는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18일부터 시작된 이번 프로그램은 12일 오후 2시, SK하이닉스에 취업한 선배를 초청해 SK하이닉스 취업 Dream반 학생들과 실시간 화상 플랫폼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취업 성공 팁! 합격자의 취업 준비 사항’을 주제로 취업 준비 학생들과 1:1 질의 응답을 통해 실질적인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SK하이닉스 취업 Dream반 참여자인 노성민 학생(전기자동화과 2학년)은 “SK하이닉스 취업을 목표로 어학, 자격증 등부터 자기소개서까지 착실히 준비하고 있었다”라며 “이번 선배 특강에서 선배와의 1:1 질의 응답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YNC일자리센터 변창수 센터장은 “앞으로도 채용이 진행되는 업체별 특성에 따른 맞춤식 교육과 전형 단계별 응시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원해 우리대학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