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이 주최한 2020년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리더십콘서트(온라인 생중계)에서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가운데)이 전국에서 온라인으로 동시에 참여한 대학생(멘티)들을 대상으로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한국장학재단)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한국장학재단(재단)은 14일 '별을 향해, 꿈을 항해'를 주제로 2020년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리더십콘서트를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개최했다. 

2010년부터 시작해 올해 11번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멘토·멘티 2,600여명이 온라인 공간에서 동시에 참여하는 방식을 최초로 도입했다.

이날 리더십콘서트는 기업 임원, 석학, 문화예술계 전문가 등 사회리더(멘토)와 대학(원)생(멘티)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멘토링 활동을 점검하고 역량개발을 위한 강의를 제공했다.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행복의 척도가 달라진다! 경쟁보다 공감하라’는 주제로 명사특강을 했으며, 그 외 사회 각 분야 전문가 21명(김용섭 소장(날카로운 상상력 연구소), 서경덕 교수(성신여자대학교) 등)의 역량별 강의가 실시간 강의형, 체험형, 토크 콘서트형 등 방식으로 생중계되었다. 

특히 강의에 대한 사전질문, 화상 참여 등 다양한 소통 방식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멘티들의 꿈을 응원한다”면서 “새로운 온라인 방식을 도입한 이번 리더십콘서트를 통해 즐겁고 명랑한 기운을 가지고 하반기 활동기간 동안 더욱 열정적으로 멘토링에 참여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