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초중고 교원 대상 온라인플랫폼 활용 AI교육

경남교육청은 초·중·고 교원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해 '2020년도 슬기로운 AI교육 바로알기' 직무연수를 개최한다.(사진=경남교육청)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경남교육청은 초·중·고 교원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해 '2020년도 슬기로운 AI교육 바로알기' 직무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지난 6월 교육부가 과학·수학·정보·융합교육 종합계획(2020-2024) 발표를 통해 제시한 인공지능(AI)교육으로의 정책 변화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교육에 대한 입문적 성격으로 기획됐다.

특히 인공지능(AI)으로 대변되는 미래 지능정보사회를 살아내기 위해 학생들이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인 ‘AI교육’을 인식하고 ‘학교중심 AI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된 첫 시도라는 점에 의의를 둘 수 있다.

또 SW교육 활성화 정책에 따라 진행되어온 SW교육을 AI교육과 연계함으로서, 정책 변화에 따른 학교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실제 AI교육의 이론과 실기가 온라인플랫폼(ZOOM, 네이버 밴드)를 통해 실시간 쌍방향으로 진행이 이루어지게 되는데, 1강좌에 주강사 1명과 보조강사 4명이 함께 팀으로 수강생을 도와가며 진행된다. 

연수 과정은 10월 10일부터 11일까지 2기가 추가 운영된다. 

도교육청은 대상자 선발 과정에서도 경쟁이 치열했던 만큼 평가와 환류를 통해 질 좋은 연수를 지속적으로 기획. 제공할 예정이다. 

이국식 미래교육국장은 “미래 지능정보사회에 대비하여 학교중심의 인공지능교육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초·중·고 대상 교원역량강화를 위한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