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 화면 (사진제공=서울시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 화면 (사진제공=서울시교육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2학기 유치원 원격수업 운영을 위한 자료를 제작해 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 탑재해 희망하는 교원 누구나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이번 유치원 원격수업 자료 제작에는 80명으로 구성된 11개 교육지원청의 원격수업지원단이 참여해 유아·놀이 중심의 원격수업에 즉시 활용 가능한 예시 자료를 개발했다.

이 자료는 코로나19로 인해 출석 수업이 불가하거나 등원수업과 원격수업을 병행해야 할 상황에서 유아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놀이에 대한 학부모 인식 제고 및 유아 주도의 놀이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신체, 말놀이, 음악, 미술, 과학, 자연, 전래, 건강 및 안전, 생활도구, 재활용품 총 10개 분야에 총 178개 동영상 및 활동자료가 제작됐다.

유치원 원격수업 자료는 매주 금요일 서울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seoul-i.sen.go.kr)에 차례로 탑재될 예정이다. 아울러 교사들이 교육활동을 사전에 계획할 수 있도록 원격수업 자료 목록을 미리 공개할 예정이다.

유치원에서는 이번에 보급되는 원격수업 자료 및 계획안을 바탕으로 연령별 특성에 따라 자료를 재조직하여 놀이꾸러미와 함께 활용할 수 있다.

또 유치원-가정 간 소통 가능한 ‘온라인 연결 채널’과 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와 연결하여 주기적으로 가정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