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20일 충남기계공고와 동아마이스터고의 기능훈련 현장을 방문,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준비현황을 보고 받고 간담회를 통해 참가선수 및 지도교사들을 응원·격려했다.(사진=대전시교육청)

[에듀인뉴스=조영민 기자]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20일 충남기계공고와 동아마이스터고의 기능훈련 현장을 방문,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준비현황을 보고 받고 간담회를 통해 참가선수 및 지도교사들을 응원·격려했다.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는 9월 14일부터 21일까지 총 8일간 전북(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 등 7개 경기장)에서 개최되며, 전국 시·도 대표선수들이 50개 직종에 19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전지역 직업계고의 출전 선수 현황은 충남기계공업고, 동아마이스터고, 계룡디지텍고, 대전대성여자고, 대전공업고, 대전여자상업고, 대전생활과학고, 유성생명과학고, 대전전자디자인고 등 9교 22직종 49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설동호 교육감은 "코로나19에 대비해 안전한 대회 훈련과 방역관리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며 "건강과 안전에 유의해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 연마를 통해 대한민국 기술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