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패스코리아(대표 이재남, www.epasskorea.com)가 2016년 대비 재경관리사 인강을 출시했다. 재경관리사 시험은 지난해 5회에서 올해 6회로 확대됐다.

이패스코리아 재경관리사 인강은 모두 2016년 대비 강의로 이루어진다. 인강은 ‘마스터 패키지반’, ‘정규이론 종합반’, ‘핵심요약 및 문제풀이반’로 구성되며 수험생들은 자신의 수준에 맞는 인강을 선택하여 공부할 수 있다.

‘마스터 패키지반’은 회계, 재무, 세무에 대한 기초가 없는 비전공자들을 위한 반이다. ‘마스터 패키지반’에서는 재경관리사 재무회계, 원가관리회계, 세무회계 이론 강의와 시험에 나올 법한 것들만 골라 공부하는 기출예상문제, 최종 마무리로 풀어보는 핵심요약 및 문제풀이의 세 단계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정규이론 종합반’은 회계, 재무, 세무에 대한 기초가 있는 수험생이 단기 속성으로 공부를 끝내고자 할 때 필요한 반이다. 재경관리사 세 과목의 이론 강의와 시험에 나올 만한 것들만 모은 기출예상문제 풀이로 공부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핵심요약 및 문제풀이반’은 이전에 재경관리사, CPA·세무사 1차 공부를 한 적이 있거나, 전산세무 1·2급, IFRS관리사 등을 취득하여 회계, 재무, 세무에 대한 기초가 튼튼한 수험생을 위한 반이다. 이미 알고 있는 이론을 핵심요약으로 빠르게 재정립하고 문제풀이로 실전감각을 유지해서 짧은 시간 내에 합격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이번 이패스코리아 2016년 대비 재경관리사 인강은 ‘마스터 패키지반’과 ‘정규이론 종합반’에 ‘기출예상문제’가 새롭게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재경관리사 시험 난이도가 낮아지면서 기출문제만 열심히 풀어도 합격이 가능하다는 말이 있었다. 이러한 난이도 하락을 적극 반영한 것이 ‘기출예상문제’의 탄생이다. 교재는 PDF파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 ‘마스터 패키지반’과 ‘정규이론 종합반’을 구입한 전원에게는 ‘재경관리사 핵심요약 및 문제풀이’ 교재와 ‘2016 신간 세무회계 자격증 스터디 가이드 북’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모바일 수강을 지원하며 재수강 시 50% 할인도 가능하다.

재경관리사 시험은 세무사, 회계사보다는 난이도가 낮고 타 자격증보다는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취득 시 회계, 세무 분야에서 직무상 능력을 인정받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