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눈성형으로 실패 확률을 최소화하려면
자연스러운 눈성형으로 실패 확률을 최소화하려면
  • 지준호 기자
  • 승인 2020.08.2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탑티어성형외과 조용진 대표원장)
(사진=탑티어성형외과 조용진 대표원장)

미세한 변화로도 인상 및 이미지 개선이 가능한 눈 성형을 하고자 꾸준히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개개인의 눈매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누군가를 따라 하려 하거나 과하게 욕심을 부리면 재수술로 이어질 확률이 매우 높다.

눈 성형 시 실패확률을 줄이기 위해서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에게 충분한 상담을 한 뒤 개개인에 맞는 1:1 맞춤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나의 눈의 크기와 모양, 눈두덩이의 지방량, 피부두께, 안검하수의 유무 및 정도 등 전체적인 조화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본인이 원하는 개선방향과 전문의의 의학적 소견을 수렴해 정확한 분석으로 최적의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수술 후 본인 스스로의 세심한 관리도 중요하다. 생활면에서도 사우나, 흡연, 음주, 심한 운동 등을 자제하며 세심하게 이를 관리해주어야 한다.

잘못된 쌍꺼풀 수술은 부자연스럽고, 흉터가 생기는 부작용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재수술의 경우에는 눈성형 중에서도 난이도가 높아 수술 과정과 회복 기간이 길어질 수가 있어 실패의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고 그에 맞는 수술방향을 찾아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쌍꺼풀라인이 느슨해지면서 여러 겹의 라인이 생겨났다면 고정점을 재조정하여 눈매교정과 지방재배치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다.

또한 라인을 과도하게 크게 디자인하거나 고정점의 위치가 맞지 않아 풀리거나 희미해진 경우 기존의 라인을 풀어주고 불필요한 흉터조직을 제거한 뒤 라인의 높이를 맞춰 재교정을 시행하는 식이다.

수술을 한 이후 흉터가 선명하게 남았다면 눈꺼풀의 피부상태에 따라서 흉터가 심한 부위를 제거하고 재봉합을 하거나 기존 눈매교정의 정도나 쌍꺼풀 고정점의 깊이를 조절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좌우 높이가 다르거나 비대칭인 경우는 비교적 간단하게 원하는 높이에 맞추어 대칭을 교정할 수 있다. 하지만 라인이 높거나 아래가 볼록한 경우에는 다시 피부를 절개하여 수술한 부위의 지방조직과 근육을 제거하여 라인을 바로 잡아야 하기 때문에 더욱 정교한 기술을 필요로 한다.

눈성형이 대중화 되었지만 실패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에게 정밀한 검사와 정확한 진단으로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과 디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은 강조해도 모자람이 없다.

도움말 : 탑티어성형외과 조용진 대표원장

지준호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