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약사‧월평‧언양 단설유치원, 삼남초 병설유치원 내년 3월 개원
울산 약사‧월평‧언양 단설유치원, 삼남초 병설유치원 내년 3월 개원
  • 한치원 기자
  • 승인 2020.09.07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교육청 전경(사진=울산시교육청)
울산시교육청 전경(사진=울산시교육청)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울산에 내년 3월 단설유치원 3곳, 병설유치원 1곳이 새롭게 문을 연다. 

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2021학년도에는 단설유치원 신설 등에 따라 모두 일반 24학급 특수 7학급이 신‧증설된다. 

신설되는 단설유치원은 가칭 약사유치원, 월평유치원, 언양유치원이다. 약사유치원은 울산시 중구 약사중학교 내에 12학급(일반 10, 특수 2) 규모로 신설된다. 

월평유치원은 울산시 남구 월평초등학교 내에 8학급(일반 7, 특수 1) 규모, 언양유치원은 울산시 울주군 언양고등학교 내에 8학급(일반 7. 특수 1) 규모로 문을 연다.

내년 단설유치원 3곳이 신설되면서 울산지역 단설유치원은 9곳에서 12곳으로 늘게 된다.

삼남초에는 병설유치원이 일반 2개 학급 규모로 신설된다.

기존 고헌유치원에는 2학급이 증설되고, 동평초병설, 다운초병설, 동천초병설유치원에는 특수학급이 각각 1학급 증설된다. 

두동초병설과 일산초병설은 학급 감축 수요 요구를 반영해 각각 1학급 감축되고, 화진초병설과 월평초병설은 각각 상진초병설유치원, 월평유치원 신설에 따라 폐원된다.  

공립유치원 취원율은 지난 2016년 19%에서 올해 27.1%로 높아졌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유치원 공공성 강화와 쾌적한 교육환경 제공을 위해 지역 여건에 맞는 공립유치원 시설을 계속해서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치원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