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대학교는 (주)KT와 ‘비대면 온라인 교육서비스 사업 추진’ 을 위한 상호간 업무 협력 MOU를 8일 체결했다.(사진=서울교육대학교)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서울교육대학교는 (주)KT와 ‘비대면 온라인 교육서비스 사업 추진’ 상호간 업무 협력 MOU를 8일 체결했다.

양 기관은 비대면 온라인 교육서비스 고도화 및 교육 선진화를 위한 에듀테크 기술 개발·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서울교육대학교와 KT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고도화 및 최적화를 위한 공동 연구와 사업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KT의 플랫폼 역량과 서울교대의 교육 분야 전문역량과 노하우를 접목해 일선 교육현장 내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에듀테크 관련기술’ 연구·개발도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임채성 서울교대 총장은 "이번 MOU체결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안정적인 온라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코로나19 극복 및 대한민국 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MOU 체결 후 서울교대부설초등학교를 방문 KT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는 실시간 화상 수업 현장을 참관, 향후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것을 상호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