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첫 원격교육…실시간 지원
광주시교육청,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첫 원격교육…실시간 지원
  • 오영세 기자
  • 승인 2020.09.14 08: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이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교육을 원격으로 실시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교육을 원격으로 실시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1일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K-에듀파인 회계교육을 원격으로 실시했다.

올해부터 국가관리 회계시스템 K-에듀파인이 모든 사립유치원에 도입된 가운데 시교육청은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처음으로 원격교육을 실시했다. 앞으로 집합교육이 불가하더라도 실시간 원격교육으로 사립유치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그동안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지원센터’를 구축해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또 교육이 없는 시간에도 상설교육장을 운영해 사립유치원이 K-에듀파인을 이용한 회계업무를 처리하는 데 있어 맞춤형으로 지원해 왔다.

강윤석 행정예산과장은 “면대면 집합교육의 틀에서 벗어나 온·오프라인 교육을 동시에 진행해 K-에듀파인 시스템이 사립유치원에 조기에 안착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며 “이번에 처음 실시한 원격교육을 토대로 사립유치원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온라인 커뮤니티 운영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나현 2020-09-14 09:52:47
코로나 19사태로 유치원 또한 원격수업을 진행한다는 소식을 듣고 아이들의 안전을 생각한 효과적인 방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후 이 수업을 통해 더욱 발전된 유아교육이 실행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