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주)크레아큐브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 행사로 개최된 ‘2020 에듀테크 코리아’(Edtech Korea 2020) 어워드에서 에듀테크 콘텐츠 부문 대상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에듀테크 코리아는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융합 인재 양성, 교육격차 해소, 수출 활로 개척 및 비즈니스 활성화를 목표로 2006년부터 매년 열리는 에듀테크 전문 박람회다. 

㈜크레아큐브는 스마트 IoT디바이스(구구단큐브)를 활용한 대면과 비대면 학습이 지원되는 기초수학 학습플랫폼인 ‘5-valleys IoT 학습시스템(이하 5-valleys)를 출품해 에듀테크 콘텐츠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글로벌 진출을 모델로 한국어와 영어로 개발 중인 ‘5-valleys IoT 학습시스템’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창업발전소’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연내 론칭을 목표로 개발 중으로, ‘단국대학교 수학교육과’의 기술지원과 ‘두뇌 개발학습’ 및 ‘주산학습 전문가’ 등 각 분야의 콘텐츠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기술개발을 완성해 나가고 있다. 

‘5-valleys’는 스마트 IoT큐브를 활용한 기초수학학습시스템으로 ‘누리과정과 초등수학 과정을 익혀갈 수 있는 교과 수학 콘텐츠’뿐만 아니라, ‘수학 창의력과 두뇌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미션’들을 도입한다. 

교사와 학생이 실시간으로 교실뿐만 아니라 비대면 환경에서도 수학 미션을 주고 받으며 수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정답만을 공유하는 시스템이 아니라 IoT 큐브를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참여형 학습을 하게 되므로 학습자의 ‘좌뇌 활성화’와 ‘과제 몰입도’를 향상시킨다. 

이정호 대표는 “올해 출시한 MVP(Minimum Viable Product)인 ‘구구단큐브’ 또한 국내외에서 선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에 머물지 않고 글로벌 고객의 voc들을 수렴해 안정성 및 첨단 센서의 탑재를 통한 확장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크레아큐브만의 독창적이고 상호작용 학습 컨텐츠 출시로 혁신적인 학습시스템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미국, 멕시코, 태국, 베트남, 일본 등의 에듀테크 기업들과 함께 전세계 교사와 학생에게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