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대 LINC+사업단, 강릉시 성산면 지역발전 공모사업 유치 위한 핵심워크숍 개최
가톨릭관동대 LINC+사업단, 강릉시 성산면 지역발전 공모사업 유치 위한 핵심워크숍 개최
  • 한치원 기자
  • 승인 2020.09.1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관동대 창조관 전경.
가톨릭관동대 창조관 전경.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가톨릭관동대학교 LINC+사업단은 오는 17일 오후 2시 강릉시 성산면 보광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성산면 서부지역 4개마을 이장 및 마을사업 관련 리더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릉시 성산면 지역발전 공모사업 유치를 위한 핵심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가톨릭관동대학교 LINC+사업단에서 추진하는 ‘지역가치 창출형 리빙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박경란(플랫폼)이사의 ‘아이디어 활용방안 및 마을단위 각종 공모사업’에 대한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공모사업 유치를 위한 마을 간의 연계방안도 심도 있게 논의될 예정이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지난 1월 숙박형 집중워크숍에서 도출된 ▲역사·문화·관광자원 활용분야 ▲지역 잠재자원과 관련한 콘텐츠 및 신사업 발굴 분야 ▲지역특산물과 지역 간 연계사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분야의 아이디어를 무엇부터, 어떻게 활용하고, 어떤 공모/지원사업과 연계해 추진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실행 가능한 전략모색과 실질적인 적용을 통해 마을의 가치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지역발전 관심 사안에 대한 아이디어별 공모에서 모인 아이디어 기반의 실질적인 사업화 추진 방안을 마련하고, 강릉시 성산면 지역발전 공모사업 유치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펼친다.

김병윤 가톨릭관동대학교 LINC+사업단 단장은 “이번 핵심워크숍을 통해 마을별 사업화 우선순위가 잘 선정되기를 바란다"며 "지원 사업이 마을발전에 실질적으로 어떻게 잘 적용될 것인지에 대한 방안 모색도 함께 이루어져 우리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우수사례로 기억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집중워크숍은 COVID-19에 따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최소한의 인원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한치원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